본문 바로가기

Penetration/etc

정보처리기사 실기 & 정보보안기사 필기 결과(가채점)

오늘은 정말 힘든하루였습니다. 한숨 돌리고 글을 작성해보곘습니다 (후우)

 

추석 때 공부에 시간을 많이 못 썼다는 점과 회사일에 밀려서 공부하지 못했다는 점에도 불구하고 이번 결과는 꽤나 선방했다고 생각하는 하루였습니다.

일단 정보처리기사 실기는 확실히 가채점 해보지 않았지만 준비 자체가 미흡했고 코딩 문제 몇개의 답안을 맞춰보았을 때 확실히 떨어졌다는 것을 느꼈습니다....(변태같은 연산문제 두개는 확실히 틀렸습니다..) 하지만 정보보안기사 필기는 절대적으로 부족한 공부량에도 대학교때 배웠던 정보보호개론 내용이 생각나서 붙었습니다~~

 

정보처리기사 실기

정보처리기사 실기의 경우 공부를 안하고 들어간 수준이었지만 "오? 좀 외웠으면 붙겠는데?" 하는 느낌의 문제들이 많이 출제되었습니다. 코딩 자체는 이해가 되는 수준이었지만 특정 언어에서 쓰이는 규칙들은 조금 더 암기하고 갔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년 상반기 때는 책을 직접 사서 풀어보고 착실히 준비해서 합격 하고 싶습니다!!

 

정보보안기사 필기

정보 보안기사 필기의 경우 정말 공부를 안하고 들어간 케이스였습니다. 이론서는 한번도 보지 않았으며, 기출문제도 저번에 풀었던거 포함해서 두개 풀어본 수준이었습니다.

하지만 대학교때 들었던 정보보호개론 과목과 겹치는 부분이 어느정도 있었기에 기본적인 지식으로도 합격 할 수 있었다고 생각했습니다.

일단 가채점 결과였지만 턱걸이로 붙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향후 시험 일정이 있지만 실기 만큼은 공부일기를 블로그로 작성하고 응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